티스토리 뷰

 Youtube 에서는 자신의 계정으로 직접 운영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Google+ 와 같이 연동되는 채널을 새로 생성하여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. 


 만약 Google 계정이 실제 이름으로 등록되어 있다면 계정 채널의 경우 자신의 이름으로 생성되기 때문에 조금 운영하기 이상하실수도 있습니다. 따라서 채널로 분리 하여 운영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.


 처음 계정으로 Youtube 에 들어오시면 계정으로 새로운 유튜브 채널을 만들도록 유도 합니다. 그냥 해주도록 합니다. ( 채널이 아닌 구글 계정에 연결되기 때문에 삭제도 불가능합니다. )


 이제 계정을 이용한 기본 계정을 생성하셨다면 우측 상단에 자신의 계정을 한번 눌러 보도록합니다. 계정에서 아래와 같이 기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주시면 계정의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.



여기서 아래와 같이 새 채널 만들기 라는 링크를 보실수 있으실 것입니다. 새 채널 만들기 를 눌러 주시면 채널 만들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



이곳에 채널의 이름, 카테고리 를 선택하시고 약관에 동의 하신 후 완료를 눌러 주시도록 합니다.



 완료를 누르신 후 자동으로 유튜브로 이동하게 됩니다. 다시 우측 상단의 계정을 눌러보시면 생성한 채널 이름으로 채널이 생성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 




 Youtube 에서 채널을 생성할경우 Google+ 와 같이 연동될 뿐만아니라 채널의 실명 운영을 피하실수 있습니다. 실명으로 Youtube를 운영하고 싶지 않으신분들은 채널을 만들어 운영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.

공유하기 링크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