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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젝트 생성시 알아야할 기초 적인 부분입니다. ( Cocos2d-x 3.x 기준 ) 



1. 기본 프로젝트 폴더 보기


Cocos2d-X 는 크로스플렛폼을 지원하는 2D 게임 엔진이며 프로젝트를 생성 할 경우 아래와 같이 공통으로 사용되는 Classes, Resoures, cocos2d 와 같은 방식으로 폴더가 생성고 각 플렛폼별 프로젝트 폴더가 따로 생성됩니다.



지원 플렛폼은 위에서 보시다 시피

Android, IOS, MAC, Linux, Windows, Windows phone 8 or 8.1 을 지원합니다. ( 또한 이 글에는 없지만 Cocos2d-js 를 이용할 경우 웹 플렛폼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. )




2. 프로젝트별 트리 구성 보기


MAC 으르 기준으로한 기본 프로젝트의 트리 입니다.



튜토리얼 에서는 Classes 의 파일중에서 HelloWorldScene.cpp 의 내용을 수정하게 될것이며 추가 되는  폰트, 이미지는 Resources 에 저장후 Xcode 로 불러오게 될것입니다.


Android 역시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. 공유되는 Classes 의 HelloWorldScene.cpp를 수정하며 Resources 라는 폴더대신 Assets 라는 폴더에서 리소스를 관리하게 됩니다. 



리소스 저장소는 개발 플렛폼에 따라 Resources, Assets, res 와 같이 명칭을 다르게 사용하지만 의미는 같습니다.


개발 자로 등록이 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 되는 화면을 실제 기계에서 테스트 해보실수도 있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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