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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전에 Cocos2D-X 2.x 의 설치에 관해서 포스팅 했었는대요. 요즘 다시공부하려고 보니 많이 바꼇더군요. 그중에서 3.0의 설치 법입니다. ( 한번 공부 안하다가 요즘 다시 게임쪽 공부 하려는대 뭔가 또 많이 바꼇내요 )
1. 설치하기
우선 Cocos2D-X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다운받도록 합니다.
주소 : http://www.cocos2d-x.org/download
다운받으신 후 터미널로 다운로드 받으신 폴더로 이동하시면 아래와 같은 구조의 파일들을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.
명령어로
$sudo ./setup.py
를 실행시켜 주시면 Android의 NDK 와 Android SDK ROOT 의 환경설정을 위해서 폴더의 위치를 알려 달라 합니다.
* 기본적으로 NDK 와 Android SDK 그리고 ANT 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.
저는 이미 설치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환경 설정만 보여 줍니다.
그리고 모두 완료 되었다면 마지막에 명령에 메세지에 나온것처럼
source /Users/사용자계정/.bash_profile 를 이용하여 시스템 환경변수에 변경사항을 저장하도록합니다.
2. 프로젝트 생성하기
프로젝트 생성은 아래와 같은 명령어로 실행하도록합니다.
$ cocos new MyGameTest -p com.your_company.mygametest -l cpp -d ./mygametest $ cd NEW_PROJECTS_DIR/MyGameTest
위와 같이 실행하시면 해당 폴더에 게임이 생기게 됩니다.
3. 컴파일 & 실행
README 에 보시면자세히 나와 있지만 각 프로젝트별로 IDE 로 파일을 열은 후 컴파일과 실행을 하는 방법이 있지만. 다른방법으로 cocos run -p ios 와 같은 방법으로 실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.
$cocos run -p ios
위의 병령어를 사용하시면 막막~~~ 컴파일 과정들이 뜨고 실행이 되게 됩니다.
혹은 그냥 폴더로 들어가보시면 프로젝트 별로 파일들이 생성된 모습을 보실수 있으실 것입니다.
프로젝트파일을 실행하여 해당 IDE 를 이용하여 실행하셔도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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